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천 청라에 위치한 픽스치킨이란 치킨집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
이미 많은 지인분들께 귀가 닳도록 맛있다고 소문을 들어 픽스치킨으로 방문하여 먹어봤는데 치킨의 본질을 생각하게 되는 맛으로써 너무나도 깔끔하고 만족스럽게 잘 먹어서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라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대체 어떤 맛집인지 확인하러 떠나보시죠 !
영업시간 : 14:30 ~ 24:00
라스트오더 : 23:00 ~
어느때처럼 카페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주복.. 할 일이 상당히 많은 터라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와중.. 친구의 끈질긴 구애로 인해 두손두발을 다 들고 그렇게 친구와 맛집여행을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친구 : 요 브로 어디로 오늘은 어디로 모셔다 드릴까?
주복 : 음.. 오늘은 저녁으로 치킨을 한번 뜯어볼까?
친구 : 치~킨??? 뭐 아는 가게 있냐?
주복 : 최근에 청라쪽 치킨집 맛있다고 소문이 많이 들려서 한번 가보게
친구 : 오 식상하지 않고 좋구먼? 바로 출동한다
그렇게 친구의 준법정신을 발휘한 드라이빙 실력으로 도착한 곳은 인천 청라에 위치한 픽스치킨.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어 편안하게 주차를 한 뒤에 차에서 내려보니 생각보다 커다란 규모의 매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런저런 감상은 뒤로하고 일단 너무나도 춥고 배고프니 픽스치킨 안쪽으로 바로 입장하도록 하죠 !
아참 ! 현재 픽스치킨은 인천 청라본점과 루원시티 두 곳에 점포가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작성일 22. 12. 25일 기준 )
픽스치킨 안쪽으로 들어오자 깔끔한 인테리어가 한눈에 들어왔어요.
방문했을 때 기준으로는 곧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가게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모두 시즌에 맞춰 장식들을 달아놓았네요 ㅎㅎ 특별한 시즌엔 뭔가 그 분위기에 맞춰 가게 내부의 옷을 갈아입나봅니다 ㅎㅎ
특히 매장 가운데에 대형 시네마 스크린이 있어 올림픽, 월드컵 등의 스포츠 경기와 함께 즐기기에 딱 좋다고 보여지니 중요한 경기가 있는 날은 엄청나게 많은 손님분들께서 오셔서 치킨을 드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랑 친구는 적당한 자리에 착석하고 사장님께서 건네주신 메뉴판을 살펴봤습니다.
픽스치킨의 메뉴판을 살펴보니 메인 메뉴인 치킨 뿐만 아니라 간단한 요리, 탕, 마른안주 등 다양한 메뉴들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메뉴판의 페이지를 한장한장 넘기며 대체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 잠시 직원분을 호출하여 여쭤봤습니다.
직원님 : 주문하시겠어요??
주복 : 혹시 이곳 픽스치킨에서는 어떤 메뉴가 잘 나가는 편인가요?
직원님 : 치킨 메뉴들은 저희가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는 것들이라 다 맛있다고 이야기드릴 수 있고요 ! 저희 픽스치킨에 방문해주시는 손님들 중 열의 아홉은 골쫄면(골뱅이쫄면)을 주문하시고요 ~ 최근에는 겨울 시즌이다 보니 나가사키 짬뽕탕을 많이 주문해 가시는 편입니다.
주복 : 아~~ 흠.. 그렇다면 저희는 반반치킨(후라이드 맛 이외에 1종 선택)을 레드갈릭 맛으로 뼈 있는 거로 주시고요 ! 골쫄면도 하나 부탁드립니다 !
직원님 : 레드갈릭 같은 경우는 상당히 매운편인데 괜찮으신가요 ?
주복 : 어느정도 매운 편인가요?
직원님 : 흔하게 먹는 불닭볶음면의 맵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복 : ( 속으로 오케이 ! ) 오.. 그럼 그렇게 부탁드리겠습니다 !
직원님 : 네 준비되면 바로 가져다 드릴게요 ~
그렇게 잠시 후 식전 과자인 마카로니 뻥튀기를 제공해 주셨어요.
아무 생각없이 집어먹기에 좋은 뻥튀기라 다른 업소에서 취급하는거랑 맛이 똑같을 거라 생각하고 하나를 집어보는데
평상시에 먹는 뻥튀기보다 단단한 촉감이 느껴지더라고요..
곧바로 입안에 넣어보니 다른 뻥튀기에 비해 단단하지만 ( 그래도 이빨로는 매우 쉽게 잘 부서집니다. ) 볼륨감 있는 달달한 캐러멜 향이 골고루 퍼지는데.. 딱 술안주로 먹기에 좋겠더라고요 ㅎㅎ
식전 과자에서부터 이런 느낌을 받는 것은 처음이라 뭔가 메인 메뉴는 어떻게 나올지 더욱더 기대가 커지는 순간입니다.
픽스치킨 - 골쫄면
Sea Nails & Chewy Noodles
픽스치킨이 만드는 골뱅이는 다르다.
쫄면에 싱싱한 야채를 넣어
특제소스로 버무린 골뱅이 무침.
잠시 식전 과자를 즐기다보니 픽스치킨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골쫄면이 등장했습니다.
처음 골쫄면이 테이블위에 세팅되고 비주얼만 봤을 때는 일반 골뱅이쫄면이랑 다를 것이 없어 보여서 괜히 주문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일단 맛을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겠죠?
주복 : 나는 촬영을 할테니 어디 맛있게 함 비벼봐라
그렇게 친구의 손맛이 가미된 골쫄면을 ( 물론 비닐장갑을 끼고 비볐죠 ! ) 한 젓가락 집어 입 안에 넣었을 때 왜 손님들이 픽스치킨에서 골쫄면을 찾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골쫄면의 핵심인 양념에서는 묘하게 달달하면서 중독적인 맛이 느껴지는데 한입을 먹고 입 안에서 골쫄면이 춤추고 있는데 한 젓가락 또 들고 싶다는 충동에 사로잡히는 맛이었네요 ㅎㅎ
쫄면에서도 쫀득한 식감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이고 골뱅이의 꽉찬 탱글탱글한 맛과 그 이외에 각종 야채들에서 아삭함과 상큼함을 더해주는 느낌으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베이스인 양념이 맛있다보니 픽스치킨에서의 대표 메뉴라고 인정할 수 있으며 여러분들께서도 특히 골쫄면은 무조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픽스치킨 반마리 +
양념류 치킨 6종 중 택 1 반마리
Pick's Chicken half +
Choice of 6 half chicken
머스커리, 간파마, 양념치킨, 데리강정,
레드갈릭, 깐풍치킨 반마리 중 택 1
제가 골쫄면을 너무 메인 메뉴처럼 표현해서 메인 메뉴가 잠시 골쫄면인줄 알고 착각했지만.. ( 사실 골쫄면도 메인 메뉴라고 불려도 될 정도로 맛있으니 그렇게 강조할만하죠! )
반반치킨이 테이블 위에 세팅되니 그제야 이곳이 치킨집이란 것을 깨달았습니다.. 골쫄면이 맛있어서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네요 ㅎㅎ 자 그럼 치킨도 왔으니 슬슬 한 점씩 먹어보도록 할까요!?
치킨에는 빠질 수 없는 밑반찬인 치킨무와 샐러드가 플레이팅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치킨에 치킨무가 없으면.. 사이다에 탄산이 빠진 맛과 똑같다고 표현할 수 있죠..
아삭하면서 상큼한 맛의 치킨무는 치킨에 지친 입맛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맛이니 치킨을 먹을 때는 안 먹을 수 없는 맛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샐러드 또한 치킨무를 대체해 주는 느낌으로써 먹기도 하고.. 특히 치킨과 함께 먹기에도 딱 좋았습니다 ㅎㅎ
픽스 치킨
Pick's Fied Chicken
픽스치킨의 대표 메뉴!
겉바속촉의 정석!
자 그럼 슬슬 후라이드 치킨을 먼저 먹어보도록 할까요 !?
사실 개인적으로 치킨을 그다지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몇몇 치킨의 튀김옷이 너무 느끼한 것을 잘 못 먹는게 그 이유거든요.. 여기 픽스치킨의 후라이드는 아주 깔끔하면서 바삭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어서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입니다 !
저는 앞에 치킨을 바라보며 사진만 열심히 찍고 있는데 앞에 있는 친구는 치킨을 아주 게걸스럽게 먹고 있더라고요 ㅎㅎ
주복 : 어때?
친구 : 야 이거 존맛(엄청 맛있다는 뜻)이다.
주복 : 그래.. 맛나게 먹고 있거라
잠깐의 짧은 대화를 끝으로 친구와의 대화는 단절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사진을 찍어놓고 저도 픽스치킨의 후라이드를 먹었는데.. 이건 뭐 할 말을 잊게 만드는 맛이네요 ..
이 후라이드 맛의 표현은 간단하게 하자면 그냥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맛입니다.
특히 치킨의 튀김옷 같은 경우는 일반 치킨과 로스트 치킨의 경계선에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과자처럼 바삭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맛이 느껴졌습니다.
닭의 속살 또한 뻣뻣한 느낌 없이 부드럽게 입에서 녹아내리는 식감은 여러분들께서 직접 드셔보셨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레드갈릭 (Best)
Hot Red Garilic
화끈하게 매운 픽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천 바베큐 치킨
마음 같아서는 픽스치킨의 모든 종류의 맛을 하나씩 다 주문해서 테이블에 진열해놓고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제 위장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반반치킨의 레드갈릭 한 종류의 맛만 더 먹어보는 거로 하죠..ㅎㅎ
비주얼에서도 시뻘건 양념이 전체적으로 버무려져 있는 것을 봐선 깐풍기와 같은 느낌이 나는 것도 같았네요 ㅎㅎ
그래도 일단 먹어봐야 맛을 알 테니.. 제가 한번 먹어보도록 하죠 !
아무 말이 없다가 갑자기 친구의 한마디가 들려왔습니다.
친구 : 아오 매워
주복 : 넌 또 왜 난리냐
친구 : 니가 먹어봐야 알음
주복 : 호들갑 떨고 있네~
그 뒤로 다시 친구와의 대화가 단절되고.. 저는 그대로 사진을 찍은 뒤에 레드갈릭을 먹어보기 시작했습니다.
혀 끝에서 매콤한 진동이 울려 퍼지는 맛이 묘하게 계속 끌리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첫맛부터 끝맛까지 짜릿짜릿하게 진동하는 소스의 강렬한 맛,
토핑 된 구운 마늘에서 바삭하면서 풍미로운 향을 돋궈주는 맛,
기본기가 충실한 부드러우면서 탄탄한 닭고기의 식감까지..
레드갈릭 치킨 또한 너무 맛있었습니다.
픽스치킨의 반반치킨 위에는 소금, 양념소스 2가지가 있어서 그에 맞춰서 함께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소금 같은 경우는 취향에 따라 찍어드시면 좋겠고.. 양념소스는 달달한 맛이긴 했지만 이번에 레드갈릭 치킨의 화끈한 소스맛이 너무 강렬하여 양념소스의 맛은 잘 느끼질 못했네요..ㅎㅎ
그리고 노란색 머스터드 소스를 찍어서 한입 먹어보려고 했더니.. 엥?
머스터드 소스가 아니라 이건 카레 소스였네요!!
카레 소스의 향긋한 풍미와 후라이드 치킨은 생각이상으로 너무 잘 어울리는 한쌍이라 개인적으로 카레 소스만 계속 찍어 먹었습니다..
픽스치킨의 모든 메뉴들을 마무리한 뒤에 직원분께서 타이밍에 맞춰 마지막 서비스로 귤을 후식으로 가져다주셨습니다.
귤로 깔끔하고 상큼한 마무리까지 더해 뭔가 픽스치킨에서 훈훈하면서 푸짐하게 잘 먹고 간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 서비스는 사장님의 재량으로 제공되는 품목입니다. )
그렇게 픽스치킨에서 모든 식사를 마치고 결제를 끝내며 픽스치킨을 나서려는데..
직원님 : 아.. 저희가 원래 쿠폰이 별도로 있는데 현재 쿠폰이 모두 소진되어서 대신에 이 영수증에 도장을 찍을테니까 영수증을 들고 다음에 다시 방문 주시면 그때 저희가 쿠폰에 반영해 드리겠습니다.
주복 : 오.. 그렇군요 ~ 감사합니다 !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
직원님 : 그럼 내일 또 오셔야죠 !
직원님의 패기로운 말씀에 다음번 방문의 픽스치킨에서는 어떤 메뉴를 먹을까 벌써부터 고민하게 되네요 ㅎㅎ
( 아참 ! 내돈내산 인증은 물론이죠 ! )
픽스치킨 청라본점
인천 서구 청라에 위치한 치킨 전문점.
픽스치킨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오후 6시 이전에 매장에서 식사 후 결제하면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되어있으며 네이버 플레이스에 영수증 리뷰 작성 후 직원님께 인증하면 통감자를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진행되는 이벤트들은 추후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픽스치킨에서는 포장은 물론 배달까지 가능하며 배달 지역은 현재는 인천 서구 쪽에만 두 군데의 지점이 있어 서구지역 쪽만 배달이 되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픽스치킨은 특수한 조리법인
로스트&프라이 공법으로 조리하여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정석인 치킨입니다.
기본 염지부터 파우더, 소스, 메뉴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개발하였습니다.
정말 다르다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by 픽스치킨
많은 시행착오와 절실함, 끊임없는 연구 끝에 탄생되었다던 픽스치킨.
이러한 노력의 결실은 맛으로 증명해냈으며 다음 방문을 저절로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겉바속촉의 깔끔한 튀김의 맛, 부드러운 볼륨이 느껴지는 닭고기의 식감을 즐기고 싶다면 픽스치킨을 기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치킨집인 픽스치킨. 너무 잘 먹고 간다는 의견을 끝으로 지금까지 먹동여지도의 주복이었습니다.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 기타 자료 및 참조 링크 -
링크 1. 픽스치킨 홈페이지
링크 2. 픽스치킨 인스타그램
'맛나게 먹어봐요 > 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가좌동 분식집 - 천하일미 김밥전문점 / 단골 손님이 많은 김밥 맛집 (4) | 2022.12.31 |
---|---|
여수 종화동 맛집 - 돌문어상회 / 여수 여행 필수코스 (0) | 2022.12.30 |
여수 봉산동 맛집 - 두꺼비게장 / 상다리 휘청이는 돌게장 맛집 (0) | 2022.12.14 |
인천 부평 맛집 - 한신즉석우동 / 얼큰한 국물이 돋보이는 해장 맛집 (1) | 2022.11.29 |
인천 부평 맛집 - 영철이네 포장마차 / 레트로 감성 안주 맛집 (0) | 2022.1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