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먹동여지도의 주복입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께 좀 의미 있는 곳으로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김가네 부대찌개라는 곳으로 제가 기억하기로 생긴 지 거의 20년 이상 넘어가는 맛집인 김가네 부대찌개는 오랜 세월이 흘러도 계속해서 사랑받는 곳이고 특히 훌륭한 가성비로 즐기는 맛집이라 여러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생각에 이렇게 공유하기 위해 들고 왔습니다.
그럼 어떤 곳인지 저와 함께 가보도록 하시죠 !
영업시간 : 10:30 ~ 22:00
친구를 보기 위해 이번에도 여전히 인천 계양구를 찾은 주복.
이번에는 어떤 맛집으로 가서 먹어볼까 하다가 인천 계양구 계산동, 계산역 근처에 위치한 김가네 부대찌개에 오래간만에 방문하기로 하였고 그렇게 입구 안쪽으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곳은 제가 기억하기로 20년 이상된 맛집으로 알고 있고 오래간만에 꼭 방문해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방문하게 되어서 너무나도 기대가 컸습니다 !
김가네 부대찌개는 건물 2층에 위치해있어서 계단으로 올라가는 도중에 메뉴에 대한 포스터들을 한 번씩 눈여겨보며 어떤 메뉴를 고를지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 김가네 부대찌개에서는 간판 이름에서도 보이듯이 대표 메뉴가 부대찌개이지만 오삼불고기와 생삼겹살도 취급하니 이를 참조하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층에 있는 식당 같은 경우에는 밖에서 창문 안쪽으로 살펴보면 손님이 어느 정도 있는지, 분위기는 어떤지 파악이 가능한데 이곳은 2층에 있는 업장이라 지나가면서 파악이 불가하여 안쪽 분위기가 어떤지 오래간만에 궁금했는데..
다시 와보니 편안하고 정겨운 분위기인 것은 여전하네요 ㅎㅎ
우선 김가네 부대찌개 입구안으로 들어왔으니 신발부터 벗고 입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업장들 같은 경우는 거의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곳이 많은 편(분위기 마다 틀리지만)이지만 이곳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라 그런지 마치 집 안에서 밥 먹는 아늑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안쪽에는 이미 손님분들께서 오셔서 삼삼오오 모여 식사를 하는 모습들이 보였고 그런 모습들을 뒤로한 채 저희는 적당히 빈 좌석에 자리를 잡고 착석하였습니다.
김가네 부대찌개의 메뉴판을 보니 상단의 포스터의 그림에서 보듯 이곳은 부대찌개, 오삼불고기, 생삼겹살 등등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곳이고 메인 메뉴뿐만이 아니라 부대찌개에 들어갈 각종 사리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부대찌개의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해서 훌륭한 가성비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
다른분들 식사하시는 것을 눈치껏 살펴보니 역시 이곳에서는 부대찌개를 많이 주문하는 편이지만 저희 뒤에 단체로 오신 손님분들께서는 생삼겹살을 주문하시는 것을 보니 생삼겹살도 만만치 않게 잘 나가는 메뉴인가 봅니다.
저희는 여기에 부대찌개를 먹기 위해 왔으니 부대찌개 소짜리를 주문하여 먹어보도록 하죠.
주문이 끝나고 사장님께서 밑반찬들을 쭉 테이블 위에 세팅해주셨습니다.
한식을 먹으면 항상 먹게 되는 밑반찬들이고 한 끼 식사를 알록달록하게 꾸며주는 데코레이션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을진 모르지만 이곳의 밑반찬들은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 느껴져서 마치 집밥을 먹는듯한 느낌을 다시 안겨줬습니다.
특히 김치와 도라지 같은 경우는 저도 모르게 계속 집어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ㅎㅎ
밑반찬이 세팅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시그니쳐 메뉴인 부대찌개가 테이블 위에 세팅되었습니다.
부대찌개 소짜리를 주문했는데 비주얼만 봐도 생각보다 양이 푸짐한 편이라 역시 이곳은 가성비 하나만큼은 끝내주게 괜찮은 곳이라 생각되네요 ! ( 미리 이야기하지만.. 다 먹느라 힘들었어요 ㅎㅎ )
부대찌개가 도착하자마자 너무 배가 고파 곧바로 먹고 싶었지만.. 어느 정도 끓이고 먹어야 하니까 잠시 전부 끓을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그나저나 문득 부대찌개 사진을 찍으면서 테이블 위쪽이 갈라진 것들을 보니 많은 세월을 거쳐 지금까지 달려온 맛집이란 게 느껴집니다.
부대찌개 위에 올라온 치즈 사리를 보니.. 뭔가 반갑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치즈 사리랑 함께 끓이는 것도 맛있긴 하지만 저희가 먹는 스타일은 칼칼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치즈 사리는 과감하게 제외하였습니다.
대신 치즈 사리만 따로 먹었는데 오래간만에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추가로 만두 사리를 하나 주문하여 첨가했으며 고추를 썰어서 부대찌개에 첨가하여 좀 더 끓이기로 하였습니다.
어느 정도 팔팔 끓었으니 본격적으로 김가네 부대찌개의 맛을 느껴볼 차례죠?
국자로 양껏 떠서 앞접시에 담아 한입 먹었을 때 클래식한 사골육수 베이스라 입 안에서 진한 육수 맛이 기분 좋게 퍼지며 깔끔하게 입 안에 달라붙어 여운을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양념장도 함께 넣어져있는 부대찌개라 1차원적인 사골육수의 맛만 느껴지는 것은 아니지만
저희는 칼칼하게 먹는 것을 좋아해서 고추 등을 썰어넣어 육수의 맛을 얼큰하게 조정하여 먹은 것은 나름 괜찮은 한수라고 생각됩니다 ! 어느정도 맛도 확인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소주를 한병 주문하고 열심히 흡입하길 반복하였습니다.
* 주류는 만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이곳에서 추가로 주문한 만두 사리는 특별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부대찌개와 함께 먹으면 든든함이 두배가 되는 맛이라고 할까요? ㅎㅎㅎ
부대찌개에 밥은 빠질 수 없는 메뉴라고 할 수 있죠.
부대찌개에 넣은 사리들, 국물과 함께 밥 한 숟가락 입 안에 넣으면 세상 그렇게 행복할 수가 없죠!
아까 주문한 술을 친구잔에 제 잔에 따르고 아무렇지 않게 서로 잔을 튀기며 잔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들을 비우며 그렇게 한입 그리고 또 한잔 천천히 비워져 가며 밤은 조금씩 깊어지고 있었습니다.
부대찌개의 밑바닥이 드러날 때 즈음 라면 사리와 육수를 추가로 주문하여 부대찌개 2차전에 돌입했습니다.
사골육수로 라면을 끓여서 그런지 먹었을 때 뭔가 진하게 가득차는 맛이 느껴졌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 간은 맞았지만 그래도 뭔가 좀 심심한 느낌이라고할까요..ㅎㅎ ( 표현하자면 사리곰탕면을 먹는 느낌..? )
개인적으로 라면은 얼큰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1차원적으로 육수만 그냥 추가하여 넣기보단 매운 고추 등이나 국물을 매콤하게 만들 수 있는 양념장 등을 추가로 넣어서 끓여 드시면 좀 더 진한 맛으로 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게 라면사리와 함께 부대찌개를 한번 더 즐기며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뭔가 항상 부대찌개를 먹으러 올 때는 푸짐하게 먹는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
그렇게 식사를 마무리하고 결제를 하니 생각 이상으로 가격도 적당히 나와서 가성비는 진짜 훌륭하다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ㅎㅎㅎ
이번에도 김가네 부대찌개에서 식사하고 계산한 영수증을 여러분들께 공유하며 이번에도 내돈내산 인증으로 먹은 후기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김가네 부대찌개
인천 계양구 계산동, 계산역 2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맛집
이곳에서는 부대찌개부터 생삼겹살, 오삼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오래된 맛집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김가네 부대찌개의 대표 메뉴인 부대찌개는 진한 사골육수와 가득 찬 토핑들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이곳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입니다.
특히 훌륭한 가성비로 드실 수 있어 지갑이 좀 가벼워도 큰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특히나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도 가볍게 즐기기에 딱 좋은 메뉴로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 계양구 계산동의 오래된 터줏대감 맛집인 김가네 부대찌개.
훌륭한 가성비에 따스하고 진한 국물 맛의 부대찌개를 찾으신다면 여기 김가네 부대찌개를 기억해 주시고.
저 주복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거 사 오죠 !
'맛나게 먹어봐요 > 한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부평 맛집 - 영철이네 포장마차 / 레트로 감성 안주 맛집 (0) | 2022.11.27 |
---|---|
인천 구월동 맛집 - 식어무반 / 깔끔한 생선구이 맛집 (1) | 2022.11.21 |
인천 부평 맛집 - 와글이와뽀글이 / 인천 분식집 노포 (1) | 2022.11.06 |
인천 주안동 맛집 - 동강어탕국수 / 진한 어탕국수 맛이 돋보이는 맛집 (0) | 2022.11.04 |
인천 연수동 맛집 - 연수칼국수 / 숨겨진 들깨칼국수 맛집 (3) | 2022.10.29 |
댓글